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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봇의 코딩 생활/언리얼한 엔진

[UE4] Paper2D 택스쳐 색상이 바래지는 현상 해결

Paper2D 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2D 게임이므로 당연히 라이팅이 전혀 필요 없기 때문에 월드에 스프라이트를 배치하고 Unlit 가 적용된 머티리얼을 사용할텐데, 아무 설정도 하지 않았는데 전체적으로 톤이 조절되는 현상이 있다.

 

 

 

즉 아래 사진처럼

 

레벨에 배치하면 이렇게 표시되는데

 

 

 

실행하면 하예진다.

 

ToneMapper 쪽 문제로 추정하고 있는데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PostProcessVolume 의 값을 설정해주면 되는것으로 확인됐다.

 

해결

PostProcessVolume (없으면 새로 배치) 의 노출 보정을 0 으로 두면 해결 할 수 있다.

성능상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면 Infinite Extent 옵션을 켜 주면 확실히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Tonemapper 기능을 꺼 줘야한다.

레벨 블루프린트 등에서 콘솔 명령 하나를 실행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