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으로 VR 게임을 개발하려면, 스팀 VR 이 필요하다.
그런데, VR 게임을 개발하는 도중이라면 언리얼 엔진 실행 시 스팀 VR 이 함께 켜지는것은 환영 할 수 있지만
다른 프로젝트를 하는데 갑자기 스팀 VR 이 자꾸 자동으로 켜지면 속이 썩는다.
상황에 따라 스팀 VR 을 비활성화 할 필요도 있다.
스팀 VR 비활성화
스팀 VR 도 결국 플러그인이므로, 옵션을 꺼주면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아래 경로로 이동하자.
[엔진 설치 경로]\UE_4.25\Engine\Plugins\Runtime\Steam\SteamVR
플러그인 폴더 구조가 보인다.
사용하는 에디터로 SteamVR.uplugin 파일을 연다.
아래 옵션을 찾아서 false 로 플래그를 바꿔준다.
"EnabledByDefault": false,
이제 지긋지긋하게 켜지던 스팀 VR 이 더 켜지지 않는것을 볼 수 있다.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한게 아니라, 자동으로 실행되는 부분을 끈것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스팀 VR 을 수동으로 켜서 개발해도 문제 없다.
'볼봇의 코딩 생활 > 언리얼한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JSON 데이터 파싱 하기 (0) | 2020.12.08 |
---|---|
선택된 사운드 웨이브를 임포트 중인 사운드의 템플릿으로 사용할까요? 에 대해 (0) | 2020.11.21 |
UE4 VCRUNTIME140_1.dll 이 없어 실행 할 수 없는 경우 (0) | 2020.11.19 |
UE4 .NETFramework 에 대한 참조 어셈블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0) | 2020.10.03 |
[UE4] pak 파일로 압축된 컨텐츠 확인하기 (0) | 2020.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