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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봇의 코딩 생활/언리얼한 엔진

UE4 안드로이드 무선 디버깅 & 디플로이

adb shell ip -f inet addr show wlan0

언리얼 게임을 개발하는 도중 휴대폰에서 잠시 테스트 해야 할 때, 케이블은 여간 불편한것이 아니다.

 

개다가 PC-휴대폰간 케이블을 연결하면 하나밖에 없는 핀을 점유해야해서 충전을 하거나

GearVR (지금은 망한것) 에 연결 할 수도 없다.

 

따라서, 같은 망에 있는 장치 끼리는 무선으로 디플로이 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해보겠다.

 

설정하기

설정 과정에서는 기본적으로 PC 와 휴대폰이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보자.

 

adb shell ip -f inet addr show wlan0

 

 

IP 주소가 보인다.

휴대폰의 사설 IP 주소이다. 저쪽으로 연결하면 되겠다.

본인에게 보이는 IP 주소를 잠시 외워두거나 복사해두자. 곧 필요해진다.

 

adb tcpip 5555

 

5555 번 포트를 연다.

 

 

 

 

방금 기억해두었던 IP 주소를 [IP ADDR] 부분에 (대괄호는 쓰지 않는다.) 입력한다.

adb connect [IP ADDR]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연결에 성공한것이다.

 

 

 

 

adb devices

명령어로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자.

 

언리얼 엔진에서 확인

이제 케이블을 뽑고, 언리얼 엔진에 돌아가보면

이렇게 네트워크로 연결된 디바이스가 보인다.

케이블로부터 자유로운 개발 생활을 시작하자.

 

 

참고해볼만한 글.

삼성 Gear VR 디버깅 | Unreal Engine Documentation

 

삼성 Gear VR 디버깅

Gear VR 헤드셋용 어플리케이션 디버깅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