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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봇의 코딩 생활/언리얼한 엔진

UE4 SVN 을 통해 프로젝트 체크 아웃 하기

저번에 언리얼 프로젝트를 SVN 과 연결 하는 작업을 했다.

 

https://ballbot.tistory.com/11

 

UE4 SVN 소스 컨트롤 사용 하기

게임은 혼자 만들지 않는다. 혼자서 모델링 하고 사운드 만들고 맵 짜고 코딩 하고 UI/UX 디자인은 할 수 없기 때문. 물론, 천재라면 가능하겠지만.. 필자는 그런 천재가 아니라 다른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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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소스 컨트롤 서버 (SVN 서버) 에 있는 프로젝트 파일을 받아오고 받아온 프로젝트를

소스 컨트롤에 연결 하는 방법을 알아 본다.

 

UE4 프로젝트가 SVN 서버에 업로드 되어 있고, Tortoise SVN 이 설치되어 있음을 가정 한다.

 

프로젝트 받아 오기

빈 폴더 하나를 만들고 폴더 안으로 들어간다.

 

SVN Checkout 을 클릭 하자.

 

SVN Checkout 을 클릭 해보자.

 

참고로 SVN용어를 설명하자면, Checkout 은 맨 처음 저장소로부터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는 행위를 말한다.

반면 Export 는 버전 관리 기능을 빼고 다운로드 한다.

 

 

 

서버 관리자가 알려준 (또는 본인이 설정한) 레포지토리의 URL 을 입력 한다.

체크아웃 디렉토리는 다운로드 받을 경로다.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입력 한다.

이전 글에서 passwd 파일에 있는 정보를 입력 하면 된다.

 

열심히다운로드한다.

열심히 다운로드 중...

 

다운로드가 완료됬다면 우클릭 해서 확인 해 보자.

버전 관리가 작동 하고 있다면 Update 와 Commit 옵션이 추가될 것이다.

 

여기서 참고.

SVN Update 소스 컨트롤 서버로 부터 최신 코드를 받아 온다.
SVN Commit 수정된 코드를 서버에 업로드 한다.

 

다시 우클릭 해보면 컨텍스트 메뉴에 새로운 버튼들이 추가됨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언리얼 엔진을 실행해보자.

 

프로젝트 열기

.uproject 파일을 열어 프로젝트를 빌드 한다.

 

(필자는 uproject 파일 연결이 안되어 있어 언리얼을 따로 실행해서 열었다...)

 

 

프로젝트를 열어 소스컨트롤 버튼을 누른다.

 

적당히 정보를 입력하여 세팅 수락을 누르면 연결 성공!

 

이제 프로젝트를 수정하고 커밋하고, 다른 PC에서 업데이트를 받아오는 작업을 반복하며

여러명에서 프로젝트를 개발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