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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봇의 코딩 생활/언리얼한 엔진

UE4 프로젝트에 플러그인 추가하기




언리얼 프로젝트에 플러그인을 추가하려면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 하고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설치를 하면 쉽게 끝나지만, 종종 원하는 플러그인이 깃허브에 소스코드로만

올라가 있고, 스토어에 없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는 엔진 버전과 플러그인이 지원하는 버전이 다른 경우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설치를 거부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게임 프로젝트에 플러그인을 수동으로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로써 스토어에 없는 플러그인이나 버전이 달라 설치 할 수 없는 경우 강제로 설치 할 수 있다.


물론, 버전이 다른데 억지로 설치 하게 되면 나중에 변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프로젝트 루트 폴더에서 Plugins 폴더를 새로 만든다.






적용할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하는데, 반드시 확인 해 줄것이 있다.

.uplugin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는것.


다운로드 한 플러그인 파일에 저 파일이 있는지 꼭 확인 하자.






이제, 플러그인 폴더를 위에서 생성한 Plugins 폴더로 복사한다.






버전이 다르면 위 사진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해석해보면 "이 플러그인은 4.21.0으로 디자인 되었다. 그래도 로드 하겠느냐" 인데,

현재 필자가 쓰고 있는 엔진은  4.19 버전이고, 플러그인 디테일을 보면 4.19 를 지원한다고 나와 있어


저 경고를 무시하기로 했다.


만약, 버전이 같다면 저 경고창은 뜨지 않을것이다.






플러그인이 잘 들어갔다면 저 경고창과 함께 다시 빌드 할꺼냐는 경고창이 뜬다.


"예" 를 누르면 엔진이 다시 빌드 된다.


빌드가 완료되면, 플러그인 설치에 성공한것이다.





플러그인을 성공적으로 적용 했다.


참고.

http://api.unrealengine.com/KOR/Programming/Plug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