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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봇의 코딩 생활/언리얼한 엔진

UE4 C++ 클래스 파일 삭제 하기





언리얼 엔진에서 c++ 클래스를 생성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삭제 할 일이 생긴다.



이름에 오타가 났든, 단순히 쓸모가 없든 여튼 클래스 파일을 지우고 싶은데

다른 프로그램들과 달리 만들기 버튼은 있는데 삭제 하는 버튼은 없다 -_- ..






과감히 프로젝트 폴더를 열어 c++ 파일과 .h 파일을 삭제 하고 에디터로 돌아와도 


지운 파일들은 여전히 언리얼 에디터에 뜬다. (심지어 더블클릭 해서 열면 또 열린다고..)



불편하지만, 확실히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프로젝트 루트}/Source 폴더에서 본인이 지우고 싶은 .cpp 파일과 .h 파일을 삭제 한다.





이제, 여기서 중요한데 프로젝트 루트로 돌아와서 아래 파일들을 삭제한다.



.sln 파일 (vs 솔루션 파일) Intermediate (임시 폴더), 바이너리 폴더와 .vs 폴더를 삭제 한다.



모두 지웠다면 이제 .uproject 파일을 우클릭 해서 vs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 한다.




생성을 마치면, 이전 처럼 .sln 파일이 다시 생성 된다.


이제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하기 위해 .uproject 파일과 .sln 파일을 더블 클릭 해서 열어주면 된다.


.uproject 파일을 열면 다시 빌드 할꺼냐고 묻는 알림창이 뜨는데, 다시 빌드 하면 된다.



만약 빌드에 실패했다면 소스코드 어딘가에서 컴파일 오류가 터진 확률이 높으니

비주얼 스튜디오 (.sln 파일) 을 열어서 디버거로 프로젝트를 실행해보자.


아래 경고창에 분명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알려줄것이다.





클래스 하나 지우기 힘들다.


프로젝트를 처음 만들때 미리 어떻게 개발할지 계획을 새우고 클래스 파일을 만들 때 한번 더 생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