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지금도) 시험기간이 겹쳐서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잠깐 시간이 비어서 이번에 새로 알게된 내용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외부 모듈 (프로젝트 내 서브 모듈이나 플러그인 등...) 을 추가 하게 되면, 주 모듈과 다르게 핫리로드가 안된다.
즉, 빌드를 해도 바로 적용되지 않고, 에디터를 재시작해야 변경 사항이 적용 된다는 것.
이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봤지만, 아쉽게도 별달리 없으며, Live C++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수동으로 리로드를 해줘야 한다고 한다.
참고로, Live C++ 플러그인은 UE 4.22 부터 사용 할 수 있으므로, 필자가 사용하는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Support/Builds/ReleaseNotes/4_22/index.html
하여튼, 에디터 내에서 수동으로 리로드를 해 주는 방법밖에는 없다.
환경 구성
우선 프로젝트에 새로운 플러그인을 추가했다.
(서브 모듈을 추가해도 괜찮다.)
필자는, Plugins 폴더에 FileExplorer 라는 플러그인을 새로 추가해둔 상태 이다.
C++ 파일을 수정하고, 컴파일 또는 ctrl + shift + b (빌드) 를 하지 말고, "모듈" 탭을 새로 연다.
모듈 탭 열기
모듈 탭을 열면, 아래와 같은 탭이 하나 뜬다.
엔진에 로드된 모듈들 이다. 검색을 통해 본인이 추가한 플러그인(또는 서브 모듈) 을 찾는다.
(필자는 FileExplorer 이다)
여기서 리컴파일을 눌러주면 수정한 코드가 적용된다.
모듈 창을 컨텐츠 브라우저 옆에 작게 띄워두고 사용해도 편리 하다.
조금 더 나아가 단축키를 만들어서 외부 모듈만 따로 리로드 할 수 있도록 해도 될 것이다.
'볼봇의 코딩 생활 > 언리얼한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License for package Android SDK Build-Tools not accepted. 오류 해결 (0) | 2019.12.25 |
---|---|
[UE4] VisualStudio 를 위한 인텔리센스 구성 (5) | 2019.12.18 |
[UE4] MediaPlayer 를 사용하여 인터넷 비디오 재생하기 (1) | 2019.10.19 |
[UE4] HTTP 통신으로 파일 다운로드 (5) | 2019.09.08 |
UE4 바스트 모핑 (물리적인 가슴) 구현 (0) | 2019.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