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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봇의 코딩 생활/언리얼한 엔진

[UE4] SteamVR 모션 컨트롤러가 작동하지 않을 때

VR 게임을 개발하면서, 모션 컨트롤러의 사용은 필수이다.

 

4.24 로 엔진 버전을 올리고 늘 똑같이 MotionControllerComponent 를 추가해서 실행해봤는데

안된다.

 

MotionSource 도 제대로 설정했는데

안된다.

 

'아무키' 노드를 연결하고 모션 컨트롤러 키를 눌러봤는데

안된다.

 

이상한 마음에 VR 템플릿을 가져와서 실행해보니

된다.

 

결론적으로는 내 프로젝트 어디선가 문제가 발생했다는건데, 며칠간 삽질 한 결과 SteamVR Manifest

관련 문제임을 알게 되었다.

 

해결하기

관련 자료를 찾아봤는데, 정확히 저 파일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내지 못했다.

우선 VR 템플릿이 잘 작동하니 파일을 대충 읽어보고 config 폴더에 붙여넣었다.

 

VR 템플릿을 하나 만든다.

config 폴더에 들어가면 새롭게 SteamVRBingings 라는 폴더가 생겨있는데

저 폴더를 통째로 선택한다.

 

 

 

 

개발중인 프로젝트 폴더에 그대로 붙여넣으면 끝난다.

 

이제 엔진을 재시작하면 문제 없이 모션을 잡을 수 있을 것 이다.

 

참고로, 이전에는 '아무키' 를 통해서 모든 키 입력을 받아올 수 있었지만

모션 컨트롤러의 키 입력은 직접 키를 바인딩 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더라.